경상대 제20회 전국무용경연대회 개최
경상대 제20회 전국무용경연대회 개최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5.14 18:48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일반부 나누어 5월 23일까지 신청접수

본 대회는 5월 26일 오전 9시 경남문화예술회관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가 주최하고 인문대학 민속무용학과(학과장 안주경)가 주관하는 제20회 전국무용경연대회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경상대학교 민속무용학과는 본 대회를 통해 한국 무용계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무용예술의 발전에 이바지하여 올바른 우리 춤 교육과 문화 기틀을 세우기 위해 해마다 전국무용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전국무용경연대회는 초·중·고등학교 및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개인부문 초등부는 저학년(1·2학년), 중학년(3·4학년), 고학년(5·6학년)으로 나뉘고, 중·고등학교는 저학년(1·2학년), 고학년(3학년)으로 나뉜다. 단체부문은 일반부를 제외한 초·중·고등부만 대회를 치른다.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학교장 또는 무용학원장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일반부는 개인 자격으로 신청), 경상대학교 인문대학(http://inmun.gnu.ac.kr) ‘무용경연대회’에서 인터넷 접수를 하거나,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방문접수, 우편접수, 팩스접수 등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개인부문 8만원, 단체부문 10만원이다.

시상은 총장상과 학장상으로 나누어 시행한다. 대상 1명, 지도자상 2명에게도 총장상을 수여한다. 대회의 참가부문 종료 후 개최 장소에서 각 부문별 수상자 명단을 발표하고 인터넷으로 공지한다.

이 대회에서 입상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은 2019학년도 경상대학교 인문대학 민속무용학과에 응시할 경우 입상 성적에 따라 2학기 수시모집의 실기전형(정원 18명)에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민속무용학과(055-772-1170)로 문의하면 된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