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관련 공직기강 확립 점검 엄중히
총선관련 공직기강 확립 점검 엄중히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2.03.18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1 총선도 지난 여느 총선 때와 마찬가지로 혼탁해질 것으로 보여 그 후유증이 우려스럽다. 정권쟁취를 위한 정파들의 싸움이 이번 총선에서 가닥이 잡힐 수밖에 없어 명운을 건 총선 선거전이 전망되기 때문이다. 여야 모두 공천과정에서의 불협화음이 선거전의 과열로 당연히 이어지고 있다. 경찰이 지난해 10월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제19대 총선 선거사범을 단속한 결과 모두 895명(619건)을 적발한 것이 이를 입증한다.


이같은 수치는 제18대 총선과 비교하면 같은 기간 검거인원은 713명에서 895명으로 25.2%, 입건인원은 47명에서 78명으로 66%나 증가한 것이다. 선거가 채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금품향응과 후보비방 등으로 선거전이 갈수록 혼탁해질 것이라는 예고와도 같다. 심지어는 특정지역에서는 지역기자협회장에게 금품을 제공해 방송과 신문 등을 매수한 혐의도 있다니 참으로 우려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지나친 과열과 혼탁한 선거는 엄청난 선거후유증을 낳게 마련이다. 이를 방지하는 최고의 장치는 유권자의 깨어있는 의식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완전한 유권자의식은 기대하기 어렵다. 그래서 경찰과 선관위 등 수사당국의 철저한 선거사범 단속이 이뤄져야 한다. 여기에 더해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공직자들의 엄정한 선거중립태도를 유지하는 일이다. 아직도 우리사회는 공무원들의 언행이 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감사원이 총선을 앞두고 공직기강 특별점검에 나선다.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와 정치권 줄서기, 이권개입, 인사전횡 등 비리 근절에 중점을 두고 고강도 특별점검에 착수했다. 도내 일선 시군도 단체장들이 공무원의 엄정한 선거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복무 점검 강화에 들어갔다. 외부적인 점검과 단속 때문이 아니라 국가와 지역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우리 공무원들의 올바른 자세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