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가족품앗이 리더 양성교육 실시
하동군 가족품앗이 리더 양성교육 실시
  • 이동을기자
  • 승인 2018.05.14 18:4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가족 65명이 8그룹 체험·놀이·예체능 등 교육 진행
▲ 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가족품앗이 리더양성교육을 실시했다.

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종합사회복지회관 강의실에서 가족품앗이 회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품앗이 리더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족품앗이 사업은 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공동육아나눔터가 주관하며 현재 25가족 65명이 8그룹으로 나눠 체험·놀이·예체능 등 그룹별 자녀 돌봄 품앗이 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도형기질검사를 통해 자신의 기질에 따른 장단점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이해함으로써 갈등을 줄이고 원만한 교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일방적 소통이 아닌 상호간의 양방향 소통 기회를 확대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도형심리 검사와 강의를 통해 알게 된 여러가지 성격유형의 특징을 살펴보며 가족이나 주변사람들의 기질을 이해하고 자신과 다름을 수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가족품앗이 리더는 “간단한 도형그림으로 나의 숨은 기질을 파악해보고 자녀와의 상호관계에서의 문제점을 분석, 보완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도형기질검사를 통해 나와 타인에 대해 알아보고 소통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가족품앗이 리더양성 교육은 오는 18일 2회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래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가족품앗이 사업은 상시 모집 중으로 육아 및 돌봄에 관심 있는 부모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55-880-6527)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