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복합재난 현장대응 안전한국훈련
사천시 복합재난 현장대응 안전한국훈련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5.15 18:4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으로 인한 건물붕괴·화재 가상 상황
 

사천시(시장권한대행 박성재)는 지난 14일 오후 14:00 사남면 BAT 코리아 물류센터에서 지진으로 인한 건물붕괴 및 화재를 가상한 ‘2018 사천소방서와 함께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밀집시설(공장)에서 지진으로 발생한 건물붕괴 및 화재 대응훈련으로 그동안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목표로 실시된 각종 재난대응훈련 경험과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토대로 현장감 있는 단계별 재난대응 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단계별 대응조치를 통해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은 물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기 위해 17개 유관기관,단체,시민 등 350여명의 인력과 32여종의 장비가 투입됐다.

이날 훈련장소인 사남면 BAT 코리아 물류센터는 대규모의 민간기업 공장으로 지진으로 인한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피유도 및 화재진압 훈련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훈련은 ▲1단계 BAT 코리아 자위소방대원의 초기 진화활동 ▲2단계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를 위한 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3단계 긴급구조통제단의 임무수행과 복구활동을 위한 사천시 통합지원본부 가동 및 지휘권 이양 ▲4단계 유관기관․단체 합동 응급복구 순서로 진행하였으며, 이날 훈련에 참여한 기관·단체는 지금까지 실시해 왔던 훈련과 다른 현장훈련에 공감하면서, 마치 실제상황인 것처럼 훈련에 적극적으로 임하였다.

박성재 사천시장 권한대행은 “훈련에 참가한 모든 기관·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훈련을 위한 훈련이 아닌 실제상황처럼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으며, 이처럼 재난대응 훈련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여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