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의 새로운 시작’ 허성무·전수식과 함께한다
‘창원의 새로운 시작’ 허성무·전수식과 함께한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5.15 18:43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수식, 허 후보 상임선대위원장직 수락
▲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후보로 나섰던 전수식 후보가 지난 1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허성무 후보의 상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후보 경선에서 갈등을 빚었던 전수식 후보가 ‘창원시 지방권력 교체’라는 대의와 승리를 위해 허성무 후보에 힘을 보태기로했다.


1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전수식 후보는 허성무 후보의 상임선대위원장직을 흔쾌히 수락했다고 밝혔다.

허성무 후보는 이 자리에서 “통 큰 결단을 해주신 전수식 후보님께 경의를 표한다”며 “전수식 후보님은 일찍이 행정고시에 합격해 전문 행정관료로서 나라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분으로 이번 경선과정에서 전 후보님의 경륜과 실력을 유감없이 볼 수 있었다”고 부연했다.

이어 “표현하지 않았지만 많이 배웠고, 아름다운 경쟁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어떠한 경쟁보다 당내 경선은 후유증과 쓰라림이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허 후보는 “비 온 뒤에 땅이 더 굳어지는 것처럼 우리는 더 단단해지고, 승리를 위해 더욱 단결할 것”이라며 “전수식 후보님께서 발표하신 공약들은 세세히 살펴 잘 받아 안고, 당선된다면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거듭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우리 두 사람은 다가오는 6·13 창원시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저 허성무가 반드시 승리해, 정권교체의 완성은 물론 갈수록 침체되어 가는 창원의 지역경제를 새롭게 도약시키고, 날로 팍팍해지는 민생을 살리는 것이 창원시정의 핵심이라는 점에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허 후보는 “지난 4월27일 남북정상회담이 열렸고, 오는 6월12일에는 북미정상회담이 열린다. 바야흐로 항구적 평화정착을 향한 발걸음이 시작되고 있다”며 “실로 세계사적 변혁이 한반도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은 이를 ‘평화, 새로운 시작’이라고 명명했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저는 이를 고쳐 ‘창원, 새로운 시작’이라고 부르고 싶다”며 “평화가 만들어낼 공존공영의 신경제 공동체는 한반도를 넘어 동북아 전체에 역사적인 재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특히 “이러한 동북아 재도약의 시대는 철도, 도로기반 시설, 발전설비 등 교통과 산업 기반시설 인프라 분야에서 앞서 가고 있는 우리 창원에는 큰 기회임이 분명하다”며 “기계산업의 구조 고도화가 절실한 우리 창원은 새롭게 주어질 경제번영의 시대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도시”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준비하지 않으면 기회는 그냥 스쳐가고 말 것이다. 다가올 남북경제협력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창원 경제의 재도약을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여전히 냉전체제의 사고방식에 사로 잡혀 있는 구시대적 후보들은 감당할 수 없으며, 어울리지도 않는다. 더불어민주당과 저 허성무가 적임자며, 그 책무를 감당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허 후보는 “저는 창원의 새로운 도약을 오랫동안 많은 준비와 공부를 해왔고 마산합포의 끝자락 구산, 삼진의 시골마을에서 진해구 용원의 아파트촌까지 창원시 구석구석을 발로 뛰며 현장의 목소리, 시민의 요구를 직접 듣고 살피며 대안을 세웠다”며 “김경수 도지사 후보도 ‘창원은 경남의 중심’으로 허성무 후보가 창원시장이 돼야 경남이 산다고했다”고 부연했다.

또한 “저는 김경수 도지사 후보와 함께 참여정부 비서관을 지냈고, 문재인 대통령은 참여정부 비서실장이었다”며 “문재인 대통령·김경수 경남도지사·허성무 창원시장, 평화와 성장을 대표하는 이 조합이야말로 최고의 팀워크다. 저는 주어진 시대적 소명을 무거운 책임감으로 받들겠다”며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끝으로 허 후보는 “오늘 저는, 경제통상, 행정전문가인 전수식 후보님과 힘을 합쳤다”고 밝히며, 다음과 같이 목소리를 높이며 지지를 호소했다.

창원의 ‘새로운 도약과 전진’ 시작하겠습니다 ‘창원경제’ 살리겠습니다 ‘일하기 좋은 창원’ 만들겠습니다 ‘사람중심 특별도시 창원’ 반드시 이루겠습니다 저 허성무 최선을 다해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힘을 모아주십시오. 압도적 지지로 당선시켜주십시오 창원시민 여러분의 위대한 힘으로 창원시의 새로운 시작을 이끌어주십시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