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금융취약계층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
道, 금융취약계층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5.15 18:43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컨벤션센터서 개소…국비 등 총 3억5000만원 투입

창원컨벤션센터서 개소…국비 등 총 3억5000만원 투입

채무조정 방향 제시·복지서비스 연계 통해 자립 지원

 

▲ 경남도는 14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 ‘경상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를 개소했다.

경남도는 14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 ‘경상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한 ‘경상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는 지난 1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지역형 서민금융복지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억5000만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3억5000만원이 투입됐다. 이후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직원을 충원하는 등 필요한 절차를 거쳐 추진됐다.

센터는 채무자의 부채규모와 상환능력 등을 파악해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 등 채무조정 방향 제시, 가계부채 경감을 위한 재무상담, 일자리 등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서민들의 금융 문제를 해결해 사회적, 경제적 재기를 돕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일자리종합센터, 사회복지기관 등 관계기관과의 협업이 필수인 만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강화하고, 향후 꾸준한 홍보활동으로 소외된 금융취약계층을 발굴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다.

특히 하반기부터는 도민을 대상으로 금융이해력을 함양시키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으로 가계생활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금융교육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지속적인 경제침체 속에 과도한 빚과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 과다채무자 및 금융취약계층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제제도에 대한 정보부족과 복잡한 절차로 자활의지가 좌절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며 “앞으로 경상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가 ‘어두움 속에서 갈 길을 잃은 채무자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의 상담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불법 사금융 및 서민금융기관 대출상품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금융 상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55-716-8171~6) 문의하면 된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