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산업진흥원 중소기업 R&D역량강화 적극 지원
창원산업진흥원 중소기업 R&D역량강화 적극 지원
  • 최인생기자
  • 승인 2018.05.20 18:55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소기업 대상 ‘R&D 과제제안서 작성 실무 집체교육’ 실시
▲ 창원산업진흥원은 지난 15~16일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2018 중소기업 R&D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R&D 과제제안서 작성 실무 집체교육’을 개최했다.

창원산업진흥원(원장대행 이충수)은 지난 15~16일 양일간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 3층에서 창원시 관내 중소기업의 R&D역량 강화를 위해 ‘2018 중소기업 R&D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R&D 과제제안서 작성 실무 집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흥원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실무 집체교육은 ▲경영환경 변화와 제품기획 이해 ▲경쟁력 확보를 위한 미래예측 기법 이해 ▲시장 및 고객 전략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프로그램으로 R&D 과제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노하우 전수의 장이 됐다. 또한 수료기업 중 별도의 선정평가를 통해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인 과제제안서 작성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담당한 심재억 교수(단국대학교 겸임교수)는 “교육 참석자 전원이 직접 사업제안서를 작성하는 실습을 통해 이해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과제 수행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에 초점을 뒀다”면서 “올바른 기획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담보하는 만큼 잠재고객의 Needs와 기술경영 기반의 R&D 기획 활동을 이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교육을 마무리 했다.

이충수 원장대행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정부 R&D 예산이 증대되는 만큼 자체 R&D 기획역량잉 부족한 중소기업의 기획을 효과적으로 지원해 기술개발 및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창원시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식재산진흥 지원사업, 초보기업 공정개선 지원사업, 과학기술인 재능활용 기업 멘토링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R&D역량강화 지원사업과 연계한 종합적인 기업지원 시책을 운영 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산업진흥원 기업지원팀(055-716-7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