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제10회 주민복지박람회 평가보고회 개최
사천시 제10회 주민복지박람회 평가보고회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5.29 19:2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추진위원회(위원장 허숙녀)는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람회 추진위원, 참가 기관 단체 실무자, 시 관계자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0회 주민복지박람회’의 활동성과를 되짚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역대 최대 규모인 총 36개 체험 홍보 부스가 운영되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무료 나눔으로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이번 박람회는, 관람객의 동선 및 집중도를 고려한 부스 배치가 적절했고, 기존 프로그램과 신규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과 홍보활동, 무료 시식과 물품 나눔 등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균형 있는 행사였다 는 게 전반적인 평이었다.
특히 실무자들은 지역의 대표적인 사회복지단체, 자원봉사단체, 기업, 학생 봉사자들이 대거 참여하여 각기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적극적이고 친절하게 관람객을 응대함으로써 각 기관 단체의 홍보효과를 극대함은 물론 사천시의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또한 자원봉사자 실비지원은 자원봉사들에게 다소나마 보상과 위로가 되었고, 더위와 긴 줄에도 불구하고 질서정연하게 기다리는 관람객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관람객과 프로그램 수에 비해 협소한 공간과 다소 부족한 비품, 일부 부스의 대기자 관리 미숙 등은 아쉬운 점으로 꼽혔다.

허숙녀 주민복지박람회 추진위원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3일 동안 수고해 주신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오늘 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발전된 주민복지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