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제23회 바다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 ‘제23회 바다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5.31 18:42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도산면 수월마을서 치어 방류·해양 쓰레기 관련 사진전 등 펼쳐
▲ 경남도는 지난 5월 31일 통영시 도산면 수월마을 해안에서 ‘제23회 바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남도는 ‘바다의 날’을 맞이해 도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 쓰레기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5월 31일 통영시 도산면 수월마을 해안에서 ‘제23회 바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바다의 날’은 바다 관련 산업의 중요성과 의의를 높이고 국민의 해양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6년 제정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김무찬 경상대 해양과학대학교 학장, 통영시 수산업 경영인 연합회, 환경운동단체, 지역주민,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행사 외에도 해양 환경 보전과 해양수산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수여와 어린 감성돔·참돔 3만마리 방류, 해양 쓰레기 관련 사진전, 방류행사용 어린 고기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한편, 경남도는 5월 28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를 ‘해양 쓰레기 정화 주간’으로 지정하고 지역별로 해양 쓰레기 및 수중 침적폐기물 수거, 마을 벽화 그리기 등 해양 정화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기념사에서 도내 해양수산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경남도에서도 패류양식 클러스터 조성과 환경친화형 스마트 양식 기반 확충 등으로 생명력이 넘치고 ‘누구나 찾고 싶은 바다’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깨끗한 바다를 가꾸는 일에 도민들과 해양수산인 여러분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