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간부회의서 민선7기 출범 준비 논의
경남도 간부회의서 민선7기 출범 준비 논의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6.11 18:41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호 대행 “인수위 설치와 취임준비로 도정현안 심도 있는 보고하라" 지시

경남도는 11일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간부회의를 열고 투·개표소 설치 등 지방선거 준비상황, 공직기강 확립, 민선 7기 출범 준비상황, 전기자동차 폐배터리 관리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 대행은 먼저 투·개표소 설치 등 지방선거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공직기강 확립과 도정의 안정적 관리를 강조했다.

한 대행은 “투·개표소 설치 등 선거 준비상황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갑작스러운 정전이나 안전사고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현장 대응체계를 확립해 달라”고 지시했다. 그리고 한 대행은 최근 ‘선거운동 기간 중 해외 벤치마킹’으로 논란을 빚은 경남개발공사를 언급하며, “다시는 이런 부적절한 일들이 있어서는 안 되며, 7월 1일 신임 도지사의 업무가 개시되기 전까지 공직 기강 확립 등 도정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간부 공무원들의 분발을 강조했다.

새로운 도지사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도 차질 없이 해달라고 지시했다. 한 대행은 “새로운 도지사 당선자가 결정되면 바로 인수위 설치와 취임준비 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 특히 당선자 기간 중에 도정현안에 대해 충분히 보고하여 도지사 취임과 동시에 효과적인 업무개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본격적인 여름과 장마철을 앞두고 각종 안전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 대행은 “한 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기 시작되고 있다. 해수욕장 개장준비, 여름철 감염병 예방 관리 등 하절기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6월 말부터는 장마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재해대비에도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에 따른 폐배터리 관리방안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경남발전연구원에서는 “현재 도내에는 895대의 전기자동차가 보급되어 있으나, 2025년에는 2만 8000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전기자동차는 운행 후 약 3∼7년 뒤에 폐배터리를 배출하기 시작하므로 전기자동차 폐배터리 재사용센터 조성 등 선도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한 대행은 “전기 자동차는 에너지 효율 제고,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서 보급 확대가 필요하고, 미래에는 보편적인 이동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폐배터리 처리 문제 등 사후관리대책이 미흡한 실정이라며 전기자동차 보급이 가장 활발한 제주도 등의 사례를 충분히 연구해 관리 및 재활용 조례 제정, 재사용 센터 추진방안 등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와 효율적 관리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