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충무공동 경로잔치·화합한마당 성황
진주 충무공동 경로잔치·화합한마당 성황
  • 한순연 지역기자
  • 승인 2018.06.20 18:26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250여명에 즐거움 선사
 

진주시 충무공동 봉사단체협의회(회장 최병찬)는 지난 19일 MBC컨벤션진주에서 충무공동 거주 70세 이상 어르신 250여명을 모시고 제3회 경로잔치 및 화합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갈전초교 학생들의 신명나는 풍물을 시작으로 진양고교 학생들의 민요메들리 우크렐레 연주와 앙증맞은 생태유치원 7살 아이들의 재롱으로 경로잔치의 막이 올랐다.

또한 본 행사에서 충무공동 최고령 어르신께 선물을 전달하고 경로헌장을 낭독하며 우리의 어버이 되시며, 인생의 선배이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가슴에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어르신들의 노래 실력을 뽐내는 노래자랑과 틈틈이 진행된 경품행사를 통해 잔치의 분위기가 고조됐으며 행사에 함께한 어르신들과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후원의 손길이 넘쳤는데 MBC컨벤션진주에서 장소와 식사를 협찬했고 혁신도시 이전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 국방기술품질원, 한국승강기 안전공단과 지역의 금융기관, 충무공동 봉사단체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우리 노인들을 위한 잔치에 애정을 가져주신 공공기관, 장소 제공과 후원을 아끼지 않은 MBC컨벤션진주, 바쁜 일정에도 열정적으로 행사를 추진하여 주신 충무공동 봉사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충무공동 봉사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경로행사를 통해서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빈다”고 말했다. 한순연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