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업무협의 박차
道,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업무협의 박차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6.20 18:2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박람회 추진계획 발표·협력방안 모색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20일 일선에서 농촌진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도내 농업기술센터소장과 함께 업무협의를 가졌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일선에서 농촌진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도내 농업기술센터소장과 함께 업무협의와 연계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협력을 다졌다.


20일 경남농업기술원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의회는 도내 18개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과 도 농업기술원 간부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원 부서별 업무협조사항을 전달하고 시군별 주요 당면현안사업 등 지역의 농업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도와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7월 18일부터 7월 21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농업기술박람회’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시군별 지역홍보코너 운영에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또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전면시행 대응으로 농업인과 판매상 교육과 관리, 홍보 등 적극적인 참여를 협조했다.

특히 올해 연말에 실시되는 농촌진흥사업 중앙단위 평가 준비를 철저히 하고, 청년농업인 육성 등 정부합동평가 대비도 강조했다.

이날 업무협의에서는 도와 시군간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농작물 주요 병해충 예찰과 방제를 당부하고, 당면영농에 관해 현장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군농업기술센터간의 차별화된 현안사업과 우수사례 등 공감대를 형성했다.

경남농업기술원 이상대 원장은 “올해 농촌진흥사업의 성공적인 결실을 맺기 위해 농업현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상호 정보공유를 통해 적극 협력해나가자”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