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기원 농기계 안전전문관 업무협의회 개최
도농기원 농기계 안전전문관 업무협의회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6.21 18:29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농업기계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 추진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21일 ATEC영상교육장에서 ‘안전교육사업 현장전문관’ 업무 협의회를 21일 ATEC영상교육장에서 개최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농업기계교육사업 추진과 영농현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교육사업 현장전문관’ 업무 협의회를 21일 개최했다.

22일까지 2일간, 도 농업기술원 ATEC영상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협의회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전국 농업기계 안전교육사업 현장 전문관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계 안전전문관 활동 방향, 안전교육사업 추진 애로사항과 활성화 방안 등을 협의했다.

협의회 내용은 농촌진흥청이 지난 3월 1일부터 각 도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담당공무원 1명씩 총 165명의 농업기계 안전전문관으로 지정해 상반기 농업기계안전 교육훈련 추진실태를 점검하고, 각 도원과 시군 농업기계 안전교육사업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안전전문관은 담당지역 농업기계 안전사고에 대한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위험요소를 발굴해 사전 예방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농업기계 교육 및 업무경력 3년 이상으로 하고, 각 도원 및 시군센터 농업기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매년 2년 단위로 갱신한다.

경남도농업기술원 이상대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안전전문관이 지역에 맞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인에게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농업기계 담당자와 소통을 통해 농업기계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안전전문관 지정을 통해 농업-농촌에서 일어나는 농업기계안전사고에 대응하고, 농업인 대상으로 농업기계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을 체계적으로 시행해나갈 방침이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