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경호강서 시원한 추억 만들어 보세요
산청 경호강서 시원한 추억 만들어 보세요
  • 양성범기자
  • 승인 2018.06.25 18:3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일 ‘경호강 물 페스티벌’ 개막

낚시축제·래프팅 대회 한데 묶어 개최


▲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 경호강 래프팅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적셔줄 ‘2018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오는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산청읍 경호강 일원에서 열린다.

산청군은 경호강, 덕천강, 양천강의 깨끗하고 풍부한 수량과 다양한 토속어족 자원으로 해마다 전국의 많은 강태공들이 찾는 최고의 낚시 관광지다.

특히 거울같이 맑은 경호강은 수려한 자연경관은 물론 강폭이 넓고 유속이 빨라 여름철 레저 스포츠인 래프팅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다.

산청군은 경호강의 맑은 물을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발전시켜 그동안 분산 개최해오던 산청군수배 경호강 낚시페스티벌과 경상남도지사배 전국 래프팅대회를 통합, 지난해 처음으로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산청군이 주최하고 ㈜서경방송, 산청경호강래프팅협회, 한국낚시채널FTV, 산청문화원이 분야별 행사를
주관하게 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여름축제에 부합하는 수상놀이기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축제를 통한 지역 관광 연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첫째 날인 21일에는 지역 주민들의 화합 한마당 행사인 산청농악경연대회, 방송인 조영구의 사회와 박상철, 남궁옥분, 지원이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 전국 낚시 마니아들이 참여하는 쏘가리 루어 낚시대회와 은어낚시대회가 펼쳐진다.

둘째 날인 22일에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견지낚시대회를 비롯해,
래프팅 마니아들이 펼치는 마스터스 대회와 일반인 참가 래프팅 체험행사가 열리며,‘예술단 樂’의 흥겨운 어울림 공연도 펼쳐진다.

축제기간 중에는 수상자전거, 투명카약, 수중범퍼카 등 수상놀이기구 체험과 미니슬라이드 워터파크운영, 물고기 맨손잡기, 수중 레크레이션, 수중 씨름대회, 물총 만들기, 은어구이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산청영실영농조합법인에서 국산 맥주보리로 제조한 산청 수제맥주 무료 시음 행사도 열린다.

한편 이번 축제기간 중 가족견지낚시대회, 은어 및 쏘가리 낚시대회는 참가 비용이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21일까지 ㈜서경방송 홈페이지(https://www.iscs.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양성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