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시장직 인수위원회 결과보고서 채택
창원 시장직 인수위원회 결과보고서 채택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7.01 18:5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과위원회별 시정 주요업무·공약사항 검토 내용 보고
▲ 창원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한 허성무 창원시장

지난달 18일 출범한 허성무 창원시장의 ‘새로운 시장직 인수위원회’가 29일 창원문화재단 3층 인수위사무실에서 2주간의 활동을 마감하는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허성무 시장과 어석홍 인수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30여명이 참여해 분과위원회별로 시정 주요업무, 공약사항에 대해 검토한 내용을 보고하는 등 그 간의 활동사항을 정리했다.

그 간 인수위는 사람중심의 시정철학 구현과 시민사회 참여와 협치를 통해 새로운 창원을 건설한다는 시정가치 아래 기획행정문화분과, 경제노동해양분과, 복지여성환경분과, 도시건설분과 그리고, 새로운창원분과의 5개 분과를 두고 민선 7기 시정 슬로건 및 목표 설정, 시정 현안 진단 및 개선방안 제시, 시장 공약사항 추진방향 토의, 현안사업장과 민원 현장방문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왔다.

어석홍 위원장은 “인수위 활동기간이 짧아 일정이 빠듯했지만, 시정 연속성과 새로운 변화를 조화시키는 가교역할의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최선을 다했다”며 “현안을 놓친 부분이 있을 수 있는 만큼, 빠진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 시장의 안정적인 시정 운영에 도움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성무 시장은 “지난 2주간 바쁜 가운데서도 휴일도 반납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인수위원 덕분에 민선7기 창원시가 어느 때보다 안정적으로 출범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보고서에 담긴 내용들을 잘 검토해 취임 이후 민선7기 시정운영 계획을 수립하겠다”면서 주춧돌을 놓는 첫 걸음을 함께해주신 만큼 처음 설계한 대로 건물이 잘 지어지는지에 관심을 갖고 시정에 참여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허성무 시장은 이날, 제5회 창원시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하고, 바로 이어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현황 점검을 위해 팔용배수장과 구항펌프장을 잇따라 방문했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시 소방기술경연대회 축사에서 “창원소방본부가 여러 가지로 열악하다는 사실 누구나 알고 있다. 제도, 장비를 포함해 모두 개선하는 데에 최선을 다해 전국에서 으뜸가는 소방본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장차 구청별로 1개의 소방서를 설치해 근거리에서 화재를 진압하고, 시민안전을 지키는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소방가족 여러분에게 드린다”며 창원시 소방행정 개선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이날 오후, 허성무 창원시장은 새로운 창원 분과위원회 위원 8명과 함께 한 창원시 배수펌프장 현장점검을 가졌다. 마산합포구 구항 펌프장과 팔용 배수장을 방문한 허성무 시장은 담당공무원의 배수펌프장 시설 및 운영 가동 현황 보고를 받고 “창원천이 범람할 경우 창원기계공구상가 등 인근 주민들의 피해가 극심하다. 창원천 범람주기에 맞춘 장기적 수해 대책 마련이 필요한 시점이며 교량 등 관련시설을 미리 정비하고 펌프장 시가동 등을 통해 미리 수해 대비책 마련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