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메가스터디 수시전략 무료설명회 개최
창원시·메가스터디 수시전략 무료설명회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7.12 18:4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창원과학고 대강당서 대입 수험생·학부모 대상

창원시는 14일 창원과학고등학교 대강당에서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대학입시 수시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수시 6장 카드, 최적의 조합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리며, 남윤곤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지난해 수시입시결과 분석을 통해 올해 입시를 예측하고, 수시 6회 지원 전에 반드시 알아둬야 할 필수정보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올해 수시원서 접수일은 대학별로 차이는 있으나, 대개 9월 10일부터 14일 중 3일이상 시행될 예정으로, 2개월 여 앞으로 다가온 수시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생부 검토, 자기소개서 작성 등 서류 준비가 필요하고, 논술, 면접, 적성 등 대학별 고사 준비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수시를 노리는 수험생들은 지금부터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6월에 실시된 모의평가를 철저히 분석해, 수험생들에게 여름방학 수능학습 포인트를 짚어 줄 계획으로 수시지원을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로 4년째 실시되고 있는 대입 무료 설명회는 2015년 창원시가 관내 중.고교 학력혁신을 통한 일류 교육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전략으로, 국내최고 온라인교육콘텐츠기업인 메가스터디교육㈜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진행하고 있다.

박진열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이번 설명회가 2019학년도 수시합격을 위한 학습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원서 접수 전까지 월별 전략을 세워 차근차근 준비해 수험생들 모두가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 교육지원담당(055-225-23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