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심화교육 실시
사천교육지원청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심화교육 실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7.12 18:4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고성·남해지역 봉사자 대상 역량강화
▲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오전 청소년 수련관 4층 다목적강당에서 사천, 고성, 남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화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룡)은 지난 10일 오전 9시40분에 사천시 청소년 수련관 4층 다목적강당에서 사천, 고성, 남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화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좀 더 심화된 상담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심화교육의 대상이 기초교육을 이수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인 만큼 상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심화과정으로 강의내용을 구성했으며, 실제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이론을 토대로 실제적인 실습을 통해 학부모들이 상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화교육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총 18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인음악심리상담센터 미술치료사 김윤혜 강사의 ‘놀이치료’를 시작으로, ‘미술치료’(인음악심리상담센터 센터장 인영란)와 ‘MBTI검사 실시 및 해석’(㈜인컬리지 대표이사 성기원), ‘비폭력 대화’(좋은벗 상담교육센터 소장 김홍숙)에 대해 강의하였다.

미술치료와 놀이치료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적인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학교에서 활용도가 높은 심리검사 실시 방법을 익힘으로써 상담자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비폭력대화, 청소년과의 의사소통 기술을 향상시킴으로써 봉사자로서의 기본적인 소양뿐만 아니라 학부모로서 자녀와의 대화능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천교육지원청 이병룡 교육장은 바쁜 일정에도 상담봉사자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에 참석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사천, 고성, 남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상담자원봉사자가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