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경남공예품대전 대상 ‘수줍은 외출’
제48회 경남공예품대전 대상 ‘수줍은 외출’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7.12 18:40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수상작 92개…창원CECO 15일까지 출품작 전시

▲ ‘제48회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통영 신미선 작가 ‘수줍은 외출’
경남도는 ‘제48회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의 최종 수상작 92개 작품을 발표했다. 대상은 통영시 신미선 작가의 ‘수줍은 외출’이 차지했다.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은 도내 우수공예품을 발굴하여 공예문화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출품작 선정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23점의 작품이 출품돼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 10인의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7점, 동상 10점 등 총 92점의 입상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작인 신미선 작가의 ‘수줍은 외출’은 누비와 자개를 원자재로 하여 전통적인 멋과 미에 현대적인 디자인요소, 실용성, 심플함까지 가미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참신한 작품으로 탁월한 수작으로 평가받았다.

개인상 시상과 함께 시군별 출품수량, 수상등급별 입상자 수 등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시군 단체상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김해시, 우수상 진주시·통영시, 장려상 창원시·밀양시·양산시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출품된 323점의 작품은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 신관 1층 전시실에서 전시회를 하며 관심있는 누구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경상남도 대회 입상작에 대해서는 경상남도 QC상품 지정 및 공예품개발장려금 지원시 가점부여, 해외박람회 참가(동상이상)의 특전이 주어지며, 특선이상 입상작 42점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제48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경남을 대표하여 출품하게 된다.

한편, 경상남도는 지난해 개최된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42점을 출품하여 문화재청장상 등 총 31점의 도내 공예 작품이 수상의 영에를 안았으며, 시도단체상부문 우수상(훈격: 문화재청장)상을 수상했다.

김기영 경상남도 경제통상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경남 공예인들이 출품한 작품 하나하나가 대한민국의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경남의 정신적 가치를 이어가는 귀중한 자산”이라며, “도에서도 창작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자긍심과 열정으로 전국대회에서도 경남 공예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주시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도민들의 전시회 관람을 당부했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