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둠벙쌀 에코맘 산골이유식 납품
생태둠벙쌀 에코맘 산골이유식 납품
  • 이동을기자
  • 승인 2018.07.12 18:4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쌀 전량 수매계약 체결
▲ 하동군서 생태둠벙 쌀을 생산하는 서정부씨와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오천호 대표가 지난 10일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사무실에서 생태둠벙 쌀 수매계약을 체결했다.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황금들판에서 생태 둠벙(웅덩이) 농법으로 생산된 친환경 쌀이 사회적 기업에 전량 납품된다.


12일 하동군에 따르면 악양면 평사리에서 생태둠벙 쌀을 생산하는 서정부씨와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오천호 대표가 지난 10일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사무실에서 생태둠벙 쌀 수매계약을 체결했다.

생태둠벙농법은 둠벙에 입식한 물고기가 둠벙과 벼논을 오가며 해충·벌레 등을 잡아먹는 대신 농약과 화학비료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유박, 깻묵, EM발효액만 투입해 생산하는 친환경 농법이다.

군은 지난해 도내 최초로 평사리 들판에 생태둠벙농법을 도입해 올해로 2년차를 맞았으며, 지난해 서정부씨가 생태둠벙 쌀을 생산한데 이어 올해도 생산면적을 9600㎡로 늘려 친환경 쌀을 생산한다.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은 지난해 서정부씨의 생태둠벙 쌀을 전량 납품 받은데 이어 이번 수매계약 체결로 올해도 40kg 1가마 당 정부 수매가격보다 1만원 비싼 가격으로 둠벙 쌀을 확보하게 됐다.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농산물로 유기농 이유식을 비롯해 아기반찬, 과일칩, 산골까까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에코맘은 올 가을 친환경 생태둠벙 쌀을 전량 납품 받아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브랜드로 기업 이미지 제고에 활용할 계획이다.

오천호 대표는 “물고기가 지은 생태둠벙 쌀은 친환경 농자재 투입도 최소화하는 등 가장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되는 만큼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이미지와 브랜드에 잘 맞아 수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