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가 청년 꿈 움틔우는 터전이 되겠습니다
통영시가 청년 꿈 움틔우는 터전이 되겠습니다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7.15 18:3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내일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25일까지 모집

통영시는 청년에게 지역사회서비스 관련 다양한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역량을 배양해 민간일자리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청년 내일 희망일자리사업에 함께할 청년을 7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내 일 희망일자리사업은 7월1일 현재 기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 통영지역의 지방공기업과 비영리민간단체,사회복지시설에서 생산적인 일경험을 쌓으면서 진로설계교육과 취창업 컨설팅을 함께 지원하는 통영시의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또한 월 2회 범위 내에서 사업참여 청년의 취업면접 참여시간과 취업서류 제출, 자격증 취득 시험 시간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하고 사업참여 기간 중 자격증 취득, 온라인 강의 수강 등 자기주도 역량개발을 위해 청년이 부담한 경비를 1인당 3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참여자를 위해 진로 탐색 및 미래설계, 자산관리, 청년활동가 특강, 이력서 첨삭 및 면접코칭, 업무 관련 우수사례 현장탐방 등 다양한 자기개발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사업참여 기간은 1인당 최대 11개월로 2018년 사업참여자는 8월6일부터 2019년 6월 30일까지 11개월간 일하게 된다. 임금은 일급제로 시간당 8640원이며 예상 월급은 월186만원 수준이다.

참여신청 접수를 위해서는 통영시청에 직접 방문해 참여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등 사업계획 공고문에 기재된 서류를 제출해야하며 청년모집사업장과 직무내용 등 자세한 사업내용은 통영시청 홈페이지(www.tongye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