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경남도교육청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7.17 18:41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2일 경상대서 중학생 3개관·고등학생 9개관 운영

▲ 지난해 개최된 제7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장
경남도교육청은 도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신속한 대학 입학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한 자기주도적 진학설계능력 향상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2일 이틀동안 경상대학교(가좌캠퍼스)에서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진학, 협업으로 함께 즐겨요’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93개 대학의 입학 담당자와 입학사정관 등이 참여해 도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학생들에게는 진로설계와 탐색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진로체험관을 개설해 승강기 모형제작, 항공조종 및 드론시뮬레이션 체험, 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부스운영으로 재미와 지식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부각되고 있는 고교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진학설계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미래사회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대학학과를 체험하는 곳도 있다.

대입을 앞둔 고3학생들에게는 대학별 학과, 전형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내의 진학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들이 입시와 관련해 정보를 제공한다.

입시를 충실하게 준비해야 할 고1·2 학생을 위해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서류(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 및 면접 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조언을 입학사정관으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생을 위한 ‘대학간大’와 중학생을 위한 ‘정보찾高’로 구분해 운영하는데, 대학간大에는 제1관 일반대정보관, 제2관 전문대정보관, 제3관 학과탐색관, 제4관 학종토크관, 제5관 입학설명회관, 제6관 대학선배맨토링, 제7관 학종컨설팅관, 제8관 맞춤상담관, 제9관 대입정보특강관으로 구성돼 있다.

중학생을 위한 정보찾高에는 제10관 진로체험관, 제11관 고입정보특강관, 제12관 고입상담관과 어울림 마당(동아리를 뽐내봐, 이색공감톡, 차이 나는 클라스 명사 특강)으로 운영한다.

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로·진학에 관련된 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학생·학부모가 서로 소통하면서 평소 궁금했던 진로·진학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