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 워크숍 개최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 워크숍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7.18 18:5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과제 및 세부사업 선정·토론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강해)는 지난 17일 사천아르떼 리조트에서 제4기(2019년~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을 위한 비전 설정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역의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위해 복지, 보건, 교육, 고용, 문화, 주거, 환경, 도시재생 등 지역사회보장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계획 T/F팀,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위원, 실무협의체위원, 실무분과위원장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2015년~2018년) 사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 실행 성과와 제4기((2019년~2022년) 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욕구 조사결과를 분석·평가하였다.

또한, 지역주민 욕구를 반영하고 지역특성을 살릴 수 있는 4년간의 사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 및 전략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과제 및 세부사업을 선정하는 토론을 벌였다.

신강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관 공동의 노력으로 체감도 높은 지역사회보장 계획이 만들어지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보장 계획수립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관협력으로 이루어낸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사천시의 복지 기반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마련되어 명품도시 사천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지역사회보장계획 T/F팀 위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