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2018년 평생학습센터 수강생 모집
창녕군 2018년 평생학습센터 수강생 모집
  • 홍재룡기자
  • 승인 2018.07.23 18:3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7일 접수…팜 바리스타·한방꽃차 소믈리에 등
▲ 창녕군은 지역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2018년도 창녕군 평생학습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역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2018년도 창녕군 평생학습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권역별 평생교육 시설을 활용하여 운영하는 거점평생학습센터에서는 자격증취득반으로 팜(Parm) 바리스타, 한방꽃차 소믈리에, 취미반으로 한자서예, 자수공예, 네일아트, 한자교실 총 6개 강좌를 8월부터 12월까지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 방법으로 이뤄지며,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특히, 팜(Parm) 바리스타과정은 지역 농산물과 인기 기호식품인 커피를 접목하여 농촌형 음료개발 유인을 제공하고 자격취득을 통한 개인의 직업역량을 배양하고자 창안시책으로 개설되었으며, 20회에 걸쳐 창녕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다.

또한 한방꽃차 소믈리에과정은 건강과 힐링이 화두인 만큼 산지 식물에 대한 지식습득과 전통차와 한방차 개발·활용 전문가 양성을 통해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개설되었으며, 하루에 3시간씩 12회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한편 창녕군은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읍면별로 강좌 개설을 희망하는 마을 또는 학습동아리의 신청을 받아, 길곡면 아동마을회관 도자기공예반 등 총 15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마을 곳곳으로 찾아가는 읍면평생학습센터를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도농 지역간, 군민들간의 배움의 기회 격차를 해소하고 학습을 통한 학습동아리 형성, 평생학습마을 조성 등 학습결과를 지역에 환원할 수 있는 생산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