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맛있는 햇전어의 유혹’
사천시 ‘맛있는 햇전어의 유혹’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7.23 18:3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25~29일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서

대한민국 청정바다 삼천포항 일원에서 잡히는 여름 전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17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아~먹고잡다! 삼천포항 햇전어의 유혹,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라는 주제로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지난 16일 전어 금어기가 해제된 뒤 바로 잡히는 전어들로 전국에서 제일 먼저 관광객 등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이 시기의 전어를 여름철 ‘햇전어’라고도 부르며 육질이 연하며 부드러운 뼈째로 장만된 전어회, 전어무침 등으로 특화된 생선회는 수많은 식객들의 침샘을 자극시켜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 잡는다.

특히 여름철 경남의 대표 먹거리 축제인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싱싱하고 맛깔스러운 전어회와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전어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을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하여 우리지역 생산 전어만이 가지는 특별한 맛을 대박나고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와 더불어 전국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6월말부터는 서민들이 선호하는 주류회사(무학, 하이트진로)와 연계 하여 본 축제상표가 부착된 좋은데이(300만병), 참이슬·하이트맥주(100만병)등이 전국의 음식점, 마트, 편의점 등으로 유통되는 홍보기법을 도입하여 타 축제와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축제관계자는 “특히 축제시기와 맞춰 잡히는 전어는 쫄깃한 육질로 맛이 좋기로 전국에 알려져 있다”고 하면서 “가을전어에서 여름 ‘햇전어’라는 패러다임을 바꿔놓은 축제가 바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유일한 만큼 여름 휴가시즌을 맞이하여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가 풍부한 삼천포항 팔포음식특화지구로 많이 놀러 와 주실 것”을 당부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