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비즈코리아 온라인수출 통합플랫폼 개편
고비즈코리아 온라인수출 통합플랫폼 개편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7.23 18:32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홍보·거래협상 등 온라인수출 원스톱 서비스제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기존 상품홍보 중심의 ‘고비즈코리아’를 거래협상, 결제, 배송, 통관 등 온라인수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온라인수출 통합플랫폼(이하 고비즈코리아)’으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21만개 제품, 100여만명의 해외바이어 DB를 보유한 국내 최대 B2B 사이트인 고비즈코리아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원스톱 수출 플랫폼으로 탈바꿈 했다.

개편된 주요 기능은 ▲상품정보 표준화 및 DB 구축 ▲거래협상 ▲결제(페이팔/페이고스) ▲배송(EMS, DHL) ▲간이수출신고(KCNET) 등이며, 23일(월)부터 시스템에 적용된다.

고비즈코리아를 활용하고 있는 임신, 출산 유아용품 제조기업인 제이투모로우(대표 최진영)는 새롭게 개편된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중국과 홍콩바이어로부터 구매문의(인콰이어리)를 받았으며, 시스템을 통한 인콰이어리 유효성 검증과 바이어 신용조사를 거쳐 상담을 진행한 결과, 한 달만에 1만1000달러의 초도물량을 주문 받는 등 개편의 성과가 벌써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향후에는 온라인결제방식 다양화(안심결제), 거래보증(Trade Assurance) 등 시스템 고도화를 추가적으로 진행해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상품등록, 거래협상, 결제, 통관, 배송 등 온라인수출 전 과정을 중소벤처기업 담당자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온라인수출을 처음 접해보는 초보기업도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고비즈코리아 활용법을 중소벤처기업에게 소개하기 위한 교육이 26일(목) 서울 여의도 NICE평가정보 교육장에서 개최되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 중진공 해외직판사업처(1588-6234)로 오는 25일(수)까지 신청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