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학창업동아리 해커톤대회 개최
부산 대학창업동아리 해커톤대회 개최
  • 이광석기자
  • 승인 2018.08.02 18:2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서 창업아이템 발굴

부산시는 4일부터 5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8 부산 대학창업동아리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8 부산 대학창업동아리 해커톤 대회’는 ‘2018년도 대학창업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부산소재 대학별로 추천받은 우수창업동아리들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보완하여 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우수동아리 5팀에는 상금이 수여된다.

‘2018년도 대학창업동아리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내 우수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업관련 교육, 컨설팅은 물론 선배창업기업 탐방 및 체험, 창업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

올해는 대학별로 1~3개 팀을 추천받아 선정되었으며, 이번에 진행되는 해커톤대회를 통해 창업아이템을 검증하고 대학별 선정 동아리간 네트워킹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향후 동아리간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재)부산경제진흥원과 (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창업 해커톤대회를 주관하여, 창업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들이 향후 창업 시 창업지원사업, 판로지원 등 부산시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지속적으로 협력 및 지원할 것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학 창업동아리 지원사업은 우수창업동아리를 선정하여 지원함으로써 참신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청년들이 창업에 좀 더 쉽게 접근하게 할 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인 대학생이 직·간접적으로 창업을 경험하고 기초 창업역량을 키워 실제 창업 시 실패할 요인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앞으로도 부산의 청년들의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 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기획자, 개발자 등이 팀을 구성하여 한정된 시간내에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지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이다. 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