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외동 주민 원인모를 악취 고통
김해시 외동 주민 원인모를 악취 고통
  • 이봉우기자
  • 승인 2018.08.05 18:20
  • 3면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잇단 민원제기 불구 시당국 묵묵부답 ‘빈축’

김해시 외동 일동한신아파트를 중심으로 인근 흥동, 주촌 일대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악취로 주민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어 당국의 원인규명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특히 기록적인 폭염이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당국이 주민들의 삶의 질 차원에서 폭염대비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시점이어서 당국의 발빠른 대책마련이 절실하다.

외동 대형 아파트를 중심으로 원인을 알 수 없는 악취소동에 시달림을 제보한 이 아파트 입주민 정모(B동15층, 50)씨 등은 주로 낮 시간대를 제외한 새벽 늦은 밤 불규칙적으로 역한 냄새로 인해 밤잠을 설칠 정도라며 지속적 악취냄새의 원인규명의 시급성을 호소했다.

정모씨 등은 대형아파트를 중심으로 타이어 태우는 냄새 등 아주 역한 냄새로 인해 지난해 8월부터 시 환경당국에 수차례 민원을 제기했으나 지금까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당시 민원제기 시 담당공무원의 이름까지 거명하기도 했다.

이로 인해 아파트 입주자 대표 회의에서도 이 같은 사실이 거론돼 시 당국에 구두로 민원을 제기했지만 아무런 답변을 지금까지 들을 수도 없다고 했다.

최근의 경우 지난 2일~3일 새벽 6시께 역한 냄새로 새벽잠을 깬 뒤 이러한 악취냄새가 1시간 정도 지속됐다는 것이다.

더욱이 이 같은 악취는 남동풍이 불어올 때는 더욱 심하게 냄새가 기승을 부린다고 증언하고 있다.

이 같은 진정에 나선 정모씨 등은 답답한 마음에서 자신들이 직접 폐비닐 태우는 역한 악취냄새의 진원지를 밝히기 위해 반경 1Km내외 이 일대의 아스콘 공장 등을 대상으로 현장에까지 가봤다고도 했다.

정모씨 등은 이러한 주민들의 고통에 시 당국이 미온적으로 대처할 경우 주민들이 힘을 모아 시위도 불사할 것이라고 강분하기도 했다. 이봉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해평야 2018-08-11 13:25:00
그동네사람인데 입주민대표회의에서 김해시청에 민원이들어간걸로 알고있고 간간히 나는 냄새는 정말 참기힘듭니다

낰낰 2018-08-09 08:51:34
3. 해당 문제에 대해 정모씨 등이 작년 8월부터 지속적으로 민원제기 하였다면 김해시 해당 담당과에 민원에 대한 기록과 최소한 담당공무원의 의견 청취를 할 수 있을텐데 하지 않으셨습니다. 기사의 내용은 '정모씨 등'의 일방적인 주장 밖에 없는데 이런식의 취재와 기사라면 이건 그냥 찌라시와 경남도민일보가 어떤 차별성을 갖고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제대로 된 후속취재보도가 없다면 기사의 의도 자체가 의심스럽네요

낰낰 2018-08-09 08:48:09
2. 인터뷰 대상이 정모씨 등으로 한정되어 있는데 이 분들이 외동, 흥동, 주촌을 대표 하는 위치에 계시는 분들도 아닌데, 악취의 피해지역을 무슨 근거로 외동, 흥동, 주촌이라고 광범위하게 정의하신 건지 의문이 듭니다. 그냥 정모씨등의 의견만 듣고 단정해서 다른 여타의 취재 없이 기사 쓰신 건가요?

낰낰 2018-08-09 08:47:14
해당 기사의 오류에 대해 지적 하겠습니다.
1. 인터뷰 하신 정모씨 등은 외동 대형 아파트의 B동 15층에 거주 한다고 하셨는데 외동 대형 아파트의 동호수 표기에 B동이라는 표기를 하는 곳은 없습니다. 따라서 흥동에 위치한 소규모 아파트 주민인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