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청소년전당 진로토크콘서트 개최
진해청소년전당 진로토크콘서트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8.15 20:04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4시 ‘언니와 함께 꿈을, 네 번째 이야기’
 

진해청소년전당(관장 원정스님)의 진로토크콘서트 ‘언니와 함께 꿈을, 네 번째 이야기’가 18일 오후 4시 개최된다. 자신의 꿈을 향해 다양한 진로를 선택한 대학생멘토들의 청소년기 경험담 및 다양한 학교 및 학과에 대한 정보, 진학 노하우&팁 등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에게 전해주고자 6명의 대학생멘토가 모였다.


이날, 진로토크콘서트는 ‘미래를 디자인하다’ 컴퓨터공학과 송승관멘토, ‘함께 꿈을 찾자’ 경영학부 방윤화멘토,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정우준멘토, ‘마냥 화학이 좋았고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 화학교육과 송민지멘토, ‘역사를 사랑하는 정통학구파’ 역사학과 홍수지멘토, ‘하늘에서 음악을 꿈꾸다’ 항공정비학과 김수빈멘토 총 6명의 순서로 진행된다.

진로토크콘서트의 대학생멘토들은 소위 말하는 명문대학교, 서울권 대학교 대학생들은 아니다. 청소년기에 그 누구보다 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잘 몰랐었기에 현재 대학생멘토들은 본인들의 학과를 명문학과라고 생각한다. 멘토별로 꿈에 대한 정의 또한 다르다.

진로토크콘서트 대학생멘토들은 “사실 15분을 발표하기 위해 거의 2달을 준비하면서 힘들기도 했다. 그러나 막상 15분 강연하려고 하니 아쉽다. 내가 고민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행복하다. 진로토크콘서트를 준비하면서 나도 내 꿈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는 것 같다, 토요일에 많은 청소년 친구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많이 놀러 오세요”라고 했다.

진해청소년전당에서는 올해로 4회째 진로토크콘서트를 맞이하였다. 진로토크콘서트 참가비 1000원으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055-540-3421으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