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현 고성군수 군민에게 머리 숙이다
백두현 고성군수 군민에게 머리 숙이다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8.16 18:3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압수수색에 따른 입장표명
▲ 백두현 고성군수는 16일 오전, 군청 중회의실에서 언론브리핑을 갖고 공무원 압수수색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군민에게 머리숙여 사과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16일 오전, 군청 중회의실에서 언론브리핑을 갖고 ▲공무원 압수수색에 따른 입장표명 ▲고성사랑 상품권 이용활성화 ▲미래 지향적인 국내외 교류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백 군수는 지난 6일, 공무원 압수수색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군민에게 머리숙여 사과했다.

군민들은 무더운 날씨, 가뭄 등으로 시름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 비리 연루 의혹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군정의 책임자로서 사과와 함께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이번 공무원 비리 의혹에 대해 사법기관은 한 점의 의혹도 남기지 말고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자체 조사를 통해 의혹을 규명하고 그 결과를 군민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백 군수는 향후 공무원 비리 연루 원천 차단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발표했다.
철저한 자체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고 군민들이 의혹을 가지고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감사원 등 상급기관과 사법기관에 고발하는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백 군수는 고성사랑 상품권 이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밝혔다.

고성사랑상품권은 지난 1월 발행된 후 현재까지 4억 원이 판매됐다. 가맹점은 600여개에 이른다. 추석연휴 전 30억 원을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백 군수는 고성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8월부터 12월까지 10% 특별할인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별할인 기간 중 상품권 1억 원이 판매 됐으며 이는 총 판매 금액 4억원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군은 농·축협과 고성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협약식, 홍보 캠페인 등을 전개 했다.

백 군수는 고성사랑 상품권 유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상공협의회 등과 고성사랑 상품권 구매협약 추진 ▲추석명절 기업체 이용권장 ▲표창 시상금, 공무원 수당 상품권 지급 ▲2019년부터 지역 관광지 주차비 고성사랑 상품권 지급 ▲공룡엑스포 행사시 입장료 및 주차료 일부 금액 상품권 지급방안 ▲관내 모든 축제 행사시 고성사랑 상품권과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백 군수는 국내외 교류 실효성 분석을 통해 국가 간, 지방자치단체 간 상생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했다.

현재 고성의 국내외 교류도시는 국내 5개소, 국외 4개소 총 9개소다.

형식적인 교류가 아닌 상호 연관성 및 발전방안을 면밀히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중국 쯔궁시 공룡화석 임차 및 공룡 등(燈) 제작에 대해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했다.

백 군수는 “공룡화석 임차, 설치비용 등에 2009년 엑스포에 5억원, 2012년에 13억원, 2016년에 8억원이 투입됐다”며 “이제는 이런 예산을 지역프로그램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 프로그램개발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이를 통해 “주민 소득과 직결되는 경제엑스포, 지역민이 하나 되고 주체가 되는 공룡 엑스포를 표방하겠다”고 밝혔다.

백 군수는 “공무원 비리 연루 의혹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철저한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이어 “고성사랑 상품권 유통 활성화와 미래 지향적인 국내외 교류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