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다채로운 매력의 나라–싱가포르(1)
칼럼-다채로운 매력의 나라–싱가포르(1)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8.08.20 18:29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곤/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학과 주임교수·경영학 박사·이학박사

김춘곤/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학과 주임교수·경영학 박사·이학박사-다채로운 매력의 나라–싱가포르(1)


싱가포르는 최근 역사적인 북미 정상회담이 이루어진 곳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나라이다. 다양한 동서양의 문화가 섞여 있어 독특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도시적 감성과 낭만이 가득하고 자연과 현대문명이 공존하는 도시이다. 싱가포르는 서울보다 100평방킬로미터가 넓고 부산보다는 약간 작은(경상남도 진주시와 비슷한 크기) 도시국가로 인구는 약 577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지금은 국제적인 허브항만의 도시로 1인당 국민소득(2017년 12월 말 기준)은 5만 100달러로 한국보다 2배 정도 높은 국민소득을 가진 선진 국가 중 하나이다. 싱가포르는 아시아에서 가장 쾌적하기로 손꼽히는 도시로 세계에서 여행하기 가장 안전한 도시일 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들, 쇼핑과 즐길거리 가득한 가족 여행자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관광지이다. 다만 벌금이 정말 다양하고 사소한 것에도 벌금으로 규제를 하는 부분이 많이 있어 여행을 가기 전에 어떤 벌금규정이 있는지 알아보고 여행을 가야 불상사가 발생을 하지 않는다.

싱가포르의 상징은 무엇보다도 사자의 얼굴에 인어의 몸을 가진 멀라이언이다. 가장 유명한 멀라이언 동상은 바로 마리나 베이에 위치해 있다. 멀라이언상은 8.6m의 거대한 크기로 공원의 한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으며 뒤로는 플러턴 호텔이 있고 앞으로는 마리나 베이를 마주하고 있다. 사자의 머리에 물고기의 몸을 가지고 있는 멀라이언은 바다를 뜻하는 'Mer'와 산스크리트어로 ‘Singa’로 해석되는 ‘Lion’이 합쳐진 이름입니다. 싱가포르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관광코스 중 하나로, 많은 여행자들이 멀라이언 상을 배경으로 개성있고 특징있는 다양한 이미지를 담아내는 사진촬영 장소로도 유명하다.
싱가폴은 작은 도시이지만 여기저기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다. 싱가포르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풍경은 독특한 배 모양의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이다. 싱가폴의 랜드마크로 싱가폴을 방문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 번쯤 숙박 하는게 여행의 필수코스가 되었고 이 호텔 때문에 싱가폴을 방문하는 관광객도 많이 있다고 한다. 그 명성에 걸맞게 호화로운 부대시설도 유명하다. 특히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은 탁 트인 전망과 마천루가 어우러진 야경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기며 인생샷을 남기는 것이 여성들의 로망이 되었다.

싱가포르는 다국적 민족이 모여 사는 국가인 만큼 다양한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미슐랭 스타들의 레스토랑과 다국적 셰프들의 수준급 레스토랑이 많이 있다. 다양한 민족과 문화의 결합으로 음식 고유의 특성은 살리면서 새로운 시도가 더해져 오직 싱가포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음식들이 존재한다. 쇼핑몰의 푸드코트나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호커 센터만 가도 수준급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칠리 크랩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특히 해산물을 좋아하고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한국 여행자들에게는 칠리 크랩은 상당히 인기가 많다.

쇼핑을 좋아하는 여행객에게 있어서 싱가포르는 천국이다. 싱가포르는 전 지역이 면세 지역에 해당하여 세일 기간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20~30%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도시 규모가 작아 이동하기가 용이한 장점이 있고 쇼핑몰이 쇼핑을 하기에는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다. 소위 짝퉁이 없고 바가지를 쓸 걱정이 없다는 것도 쇼퍼홀릭을 혹하게 하는 요소이다. 하지만 쇼핑 스폿이 무척 많은데다 규모가 굉장이 커서 무작정 가기 보다는 어느 곳을 방문할 것인지를 미리 계획하고 가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올해는 ‘Shop, Dine, Play’를 주제로 한 쇼핑축제인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Great Singapore Sale)이 오는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은 싱가포르 전역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행사다. 특별히 25주년을 맞아 더 큰 규모로 돌아온 올해의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은 백화점은 물론 대형쇼핑몰, 작은 상점들까지 싱가포르 전역의 상점들이 참여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