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임업기능인 양성교육 사업 시행
거제시 임업기능인 양성교육 사업 시행
  • 유정영기자
  • 승인 2018.08.22 18:3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업기술훈련원서 45명 6주간 합숙교육
▲ 거제시는 지난 20일부터 임업분야 재취업을 위한 ‘임업기능인 양성교육사업’의 시행에 들어갔다.

거제시는 지난 20일부터 임업분야 재취업을 위한 ‘임업기능인 양성교육사업’의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 ‘임업기능인 양성교육사업’은 거제시가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정부(고용노동부)에서 고용위기지역 추가 지원을 위해 시행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8월 14일까지 참여자 모집 결과, 45명 모집에 74명이 접수했으며 교육 일정은 8월 20일부터 10월 5일까지 6주간 임업기술훈련원(양산 소재)에서 합숙으로 진행되고 교육비 전액 지원 및 교육생들을 위한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거제-양산간 차량 지원도 이루어진다.

또한 본 교육수료자에게는 관련법령에 따라 ‘산림경영기술자 기능 2급’ 자격증을 부여함으로써 향후 숲가꾸기, 도시림 조성, 가로수 등 수목의 전정사업 등에 활용가능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임업기능인 양성교육사업의 경우 모집과 동시에 많은 문의와 신청이 이루어짐에 따라 퇴직 후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층의 수요가 높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로 보여진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다각적 일자리 창출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업기능인 양성교육사업 이외에도 거제시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경력단절여성 취·창업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사업(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토탈공예지도사 양성 및 취업지원사업(풀잎문화센터)’을 시행 중에 있으며 경력단절여성 취·창업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현재 모집 중으로 관심있는 여성은 지원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조선해양플랜트과 일자리창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