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수학체험센터 방학맞이 ‘수학체험캠프’성료
진주수학체험센터 방학맞이 ‘수학체험캠프’성료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8.23 18:2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구 위주 수학체험으로 학생들 ‘대만족’
▲ 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10일, 20일~22일에 걸쳐 진주수학체험센터에서 ‘2018 여름방학 초·중등 수학체험캠프’를 운영해 성공적으로 마쳤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명규)은 지난 8일~10일, 20일~22일에 걸쳐 진주수학체험센터에서 ‘2018 여름방학 초·중등 수학체험캠프’를 운영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수학체험캠프에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수학 체험을 하며 알찬 방학을 보내고자하는 진주와 인근 지역의 중학교 1, 2학년 학생 40명과 초등학교 5학년 학생 114명이 진주수학체험센터를 찾았다.

캠프를 찾은 학생들은 테셀레이션의 원리를 활용해 나만의 부채 만들기, 기수법과 암호를 알아보고, 이를 머그잔에 나타내어 작품을 만들어 보기, 맹거스펀지를 탐구해 보고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알아보기 등의 체험 을 했다.

특히, 수학체험캠프 중 또 하나의 체험 활동으로 진행된 ‘매쓰투어(MATH TOUR)’는 수학적 원리를 알아보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일반 체험과는 다른 깊이 있는 탐구를 할 수 있는 활동들로 이루어졌다.

수학체험캠프에 참여한 갈전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수학이라고 해서 또 문제를 푸는 수업일 줄 알았는데 매쓰투어는 진짜 수학으로 여행하는 것 같았다”며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수학체험센터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들의 수학 체험을 위해 마련된 체험전시관에서 더 많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9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서 4시 30분까지 자유롭게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유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휴관일과 대상, 운영 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진주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