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아라가야 달빛마중’ 관광 마중물 기대
함안군 ‘아라가야 달빛마중’ 관광 마중물 기대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08.26 18:0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관광프로그램…지역경제 활성화 톡톡

만족도 높아 오는 10월 가을여행 주간도 운영


▲ 함안군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아라가야 달빛마중’ 행사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말이산 고분군 탐방.
함안군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아라가야 달빛마중’ 행사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여름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강주 해바라기축제와 아라홍련 개화시기에 맞춰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일까지 ‘아라가야 달빛마중’을 대표 관광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강주 해바라기축제장과 연꽃테마파크, 승마공원 등에서 여름꽃놀이와 승마체험을 즐기고, 야간 프로그램으로 말이산 고분군 탐방과 청사초롱 만들기 등 하루를 꽉 채운 버스투어 일정이 마련되어 문화 관광도시로의 도약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85% 이상이 경기, 인천, 대구 등 외지 관광객으로, 함안을 처음 찾은 것으로 조사돼 관광객 유치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장 만족한 관광코스로는 참가자의 90% 이상이 말이산 고분군 탐방 ‘달빛마중’과 말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된 승마체험을 꼽았다.

특히 달이 뜬 늦은 저녁,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하는 고분군 걷기 ‘달빛마중’은 함안의 역사와 문화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을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 참가자는 “함안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버스투어로 함안의 중요한 관광자원들을 하루 만에 편하게 둘러볼 수 있어 좋았다”며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이 참여하기에도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기회가 된다면 또 한 번 더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첫 실시한 ‘아라가야 달빛마중’은 함안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며 첫 회부터 많은 관심과 인기를 받은 바 있다”며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함안을 또 찾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 중에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아라가야 달빛마중’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