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초 관악부 전국 경연대회 금상 쾌거
하동초 관악부 전국 경연대회 금상 쾌거
  • 이동을기자
  • 승인 2018.08.28 18:32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 윈드오케스트라 제43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 준우승
▲ 하동초등학교는 해피하모니 거점 윈드오케스트라가 제43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 참가해 금상의 영광을 안았다.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해피하모니 거점 윈드오케스트라(단원 75명)가 지난 24일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열린 제43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 참가해 금상(준우승·특별부 학생부문)의 영광을 안았다.


하동초는 1995년 관악부를 창설한 이래 매년 지역 현충일 추념행사, 각종 학예술 발표대회, 정기 연주회(7회), 관악경연대회 입상 등 활발한 관악 연주활동을 펼치며 지역 예술 활동에 기여하는 연주 단체로서 명실상부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

하동초는 이런 성과를 발판 삼아 올해 경남도교육청으로부터 지역 거점 윈드오케스트라로 지정돼 지난 5월부터 본교 단원 64명과 지역 초·중·고 단원 11명 등 전체 75명의 더욱 짜임새 있는 관악부의 모습으로 새로이 꾸려졌다.

이에 따라 하동초 거점 윈드오케스트라는 이번 대회에 예년 출전 분야와 달리 올해 처음으로 특별부(학생부문)에 출전함으로써 기존 초등학교의 수준을 넘어 각종 학교기관 외의 연주 단체들과 당당히 겨루게 됐다.

뿐만 아니라 결성 이후 짧은 기간의 활동에도 불구하고 각기 다른 초·중·고 학생들이 이뤄낸 성과로 그 실력이 손꼽히는 수준으로 발돋움했음을 잘 나타내고 있다.

악장은 “올해 거점 윈드오케스트라로 거듭나면서 선후배와 함께 연주하니 오늘이 꼭 대회가 아니라 우리가 이번 대회에 연주했던 곡 ‘Festa Paesana(이탈리아 마을축제)’처럼 마치 축제를 벌이는 것 같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