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선도농가 육성
남해군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선도농가 육성
  • 서정해기자
  • 승인 2018.09.05 18:1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생 선진지 견학 실시

▲ 지난달 27일 금산로컬푸드㈜ 방문 모습.
남해군은 ‘2018년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생’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 기회를 마련했다.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은 인터넷·모바일·SNS 등을 활용해 농장경영의 혁신을 이루고 전자상거래 확산을 위한 정보화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교육은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10회, 46시간에 걸쳐 이뤄졌으며 고객기반 확충을 위한 SNS 활용 마케팅 기법, 농가별 맞춤형 전략 수립을 위한 농장별 블로그 제작 실습, 마케팅 우수사례 강의, 선진지 견학 등의 수업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초급반을 대상으로 인근 사천시 배누리교육 농장을 방문해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전량 방법과 농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 운영 방법, 주변 여건과 농장의 환경에 맞는 새로운 체험거리 제작의 노하우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또 중급반은 농업회사법인 금산로컬푸드㈜를 방문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포장 기술이나 판매방법을 배우고 위더스위즈덤센터의 식초 제조과정을 통해 전통방식의 어렵지 않은 식초 만들기 도전과 생산 농산물, 가공품을 어떻게 팔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기에 토국된장의 장독을 활용한 숙성방식의 성공 비결과 6차 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시도에 대해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경영 분야에서 인터넷과 전자상거래는 그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다”며 “전자상거래 경영기술의 확산에 앞장설 수 있는 선도농가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