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폴리텍 ‘2018 한폴CEO 동문 상생교류&채용박람회’ 개최
창원폴리텍 ‘2018 한폴CEO 동문 상생교류&채용박람회’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9.06 18:04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4개 동문업체 참여 제품 전시·면접 진행
▲ 5일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실내체육관 앞에서 ‘2018 한폴CEO 동문 상생교류&채용박람회’ 개막 테이프 절단식이 열리고 있다.

기술혁신 최고경영자의 상생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2018 한폴CEO 동문 상생교류&채용박람회’가 5일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학장 손은일) 실내체육관에서 개막했다.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생교류&채용박람회는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기술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제13대 총동문회(회장 강창근)가 주최하고, 총동문회 상생협력단(단장 강병복)이 주관,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학장 손은일), 총동문회 대외협력단(단장 양승주)이 후원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미래테크원, 마산산업, 신스윈, 대호테크, 주광테크 등 제조업과 서비스업 등 총 84개 동문업체가 참여해 제품 등을 전시했다.

특히 박람회 참여부스에는 전시와 함께 채용 면접도 함께 진행돼 지역 취업준비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강창근 총동문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기획 초기부터 순수하게 CEO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면서 동문간 업종 이해를 통한 상호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경기침체로 갈수록 지역경제가 어려지는 만큼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동문이 힘을 합쳐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허성무 창원시장이 행사장을 찾아 전시업체를 둘러보고 이후 지역 경제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 시간을 가졌다.

허 시장은 “제1회 상생교류&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취업기회의 장이 되고, 기업에게는 장차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다양한 인적자원을 채용·양성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