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문산읍서 ‘9월 맞춤형 봉사활동’ 펼쳐
진주 문산읍서 ‘9월 맞춤형 봉사활동’ 펼쳐
  • 허철종 지역기자
  • 승인 2018.09.10 18:16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미용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 제공
 

진주시좋은세상복지재단과 좋은세상진주시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지난 9일 문산읍에서 좋은세상 결연협약단체 및 재능기부단체 등 15개 기관 및 단체 봉사자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세 번째 ‘좋은세상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진주시 한의사회 의료봉사, 경남물리치료봉사단의 물리치료, 치과기공사회의 틀니세척 및 수리, 안경사회의 안경수리 및 돋보기 지원, 미용사회의 이·미용 봉사, 독일지멘스보청기의 보청기 점검 및 수리, 중식봉사나눔회의 자장면 나눔봉사, 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 보장구 무상수리, 적십자 봉사회의 이불빨래, 더조은 스튜디오의 장수사진 촬영, 좋은세상문산읍협의회의 음식봉사, 경상대학교 AS봉사단 학생들의 안내봉사, 그리고 올해 처음으로 동참하는 낙송회의 전통민요 경창 등으로 좋은세상 결연협약단체 및 재능기부단체들이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좋은세상진주시협의회(회장 김법환)는 2012년 1월 출범한 이후 정기적으로 좋은세상 결연협약단체와 연계한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진주시좋은세상복지재단(이사장 이상호)이 공동주관하여 주민들을 위한 보다 적극적이고 양질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참여한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목표를 두고 주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좋은세상복지재단 관계자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좋은세상복지재단에서는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비롯해 지역주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하고 최적의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은 3월 수곡면을 시작으로 6월 명석면, 9월 문산읍, 10월 진성면, 11월 이현동으로 좋은세상 결연협약단체 등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허철종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