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산학협력주간 기념행사 개최
경상대 산학협력주간 기념행사 개최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9.11 18:3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산학협력 성과 전시회…진로·취업 주간 행사도

경상대학교는 12일 가좌캠퍼스 대경학술관 앞에서 ‘2018 산학협력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산학협력 성과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학협력주간 행사는 경상대학교가 2009년부터 매년 9월에 개최하고 있는 산학협력 성과 전시를 겸한 산학협력 축제다.


올해 산학협력주간 행사는 진로·취업 주간 행사,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변혁 교육로드쇼’ 행사와 동시에 개최돼 학생들에게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산학협력주간 전시 행사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성과전시 및 시음회, 현장실습 우수수기 전시, 지역혁신실적 전시, 모형항공기 전시, 드론체험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2일 하루 동안 개최된다.

캡스톤디자인 성과물을 전시·비교하는 경진대회에서는 산업계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시제품들을 선보이며, 특히 올해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서부경남 3개 대학이 참가하여 더욱 뜻 깊다.

이날 전시한 작품은 지난 1학기에 경상대학교와 지역 대학의 캡스톤디자인 팀에서 추진한 결과물 중에 엄정한 내부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선발된 26개 작품이 출품되어 최종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 작품들은 전공과 관련된 내용 외에도 지역사회와 기업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주간에는 우수 창업동아리의 성과물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긍정적인 창업 문화 형성을 위한 ‘창업동아리 성과 전시회’도 개최한다.

행사장에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이하 ‘LINC+사업단’)에서 지원한 17팀의 동아리 학생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가 전시되고 커피 동아리 ‘더차’와 맥주 동아리 ‘맥그로’의 수제 맥주 시음 행사도 진행돼 전시회를 찾은 학생들에게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 선배들이 찾아와 후배 동아리 학생들을 격려하고 창업 꿀팁을 공유하는 ‘창업자 홈커밍데이’ 행사도 진행되어 창업에 대한 애로 해결과 노하우 전수를 할 예정이다.

2018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가로등’ 동아리 팀의 지동춘 학생은 “LINC+사업단의 다양한 창업교육과 동아리 지원으로 우수성과를 창출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으며 특히 실전창업 멘토링 과정을 통해 대학창업 유망팀U300 대회 본선까지 진출해서 기쁘다”라고 동아리 활동 소감을 말했다.

LINC+사업단 정종길 단장은 “창업 단계별·산업분야별로 실전창업 전문가 풀을 구성해 집중 멘토링을 실시해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우리 사회에 새로운 성장 동력인 ‘창업으로 일자리 만들기 정책’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