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합천대야문화제 성료
제34회 합천대야문화제 성료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09.11 18:3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행복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군민들 호응
 

합천군은 지난 9월 7일부터 9월 10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9회 군민의 날, 제37회 군민체육대회, 제34회 대야문화제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강석정 대야문화제전위원장, 문준희 합천군수, 석만진 군의회의장 등 유관기관단체장을 비롯하여 최효석 재외향우연합회장 등 각 지역 향우회장을 포함한 많은 향우들과 군민, 그리고 합천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장영수 장수군수, 김종문 장수군의회 의장, 이동규 통영 부시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7일 대야문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점등식과 함께 대야문화제 축하공연무대가 마련되었다. 합천초등학교 관악부의 연주, 유치원 합창, 합천고교 댄스춤, 청장년층의 댄스스포츠, 성악, 민요, 판타스틱 마술 콘서트, 어르신 건강체조 등이 펼쳐져 유치원 어린이부터 80대 어르신들까지 참여하는 화합의 무대로 군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 8일부터 바둑, 배드민턴을 비롯한 12개 체육경기와 8개 민속경기가 10일까지 펼쳐졌으며, 읍면요리경연대회, 코요태와 박미경, 지원이 등 유명가수가 출연한 희망행복콘서트가 열려 17개 읍면의 열띤 경연과 함께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외에도 일해공원 대종각에서는 미술협회, 서각회, 전통규방공예, 문인화, 천연염색작품, 찾아가는 동물원 등이 일해공원 대종각 옆에 마련된 부스에서 나흘간 전시되었다.

대야문화제 마지막날인 9월 10일에는 오전 8시 반부터 시가행진과 가장행렬, 군민의 날 기념식, 군민의 장 시상식을 가진 뒤 오후부터는 읍면별 민속경기가 펼쳐졌다.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대야문화제는 신라 죽죽장군의 충절과 용맹을 기리고 5만 군민과 50만 재외향우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행사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전승 보전하고 대내외적으로 합천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매년 9월말 혹은 10월에 개최되던 대야문화제는 올해 농번기를 피해 9월초에 열렸다. 그 덕분에 예년보다 더욱 많은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대야문화제 입장상에는 대양면에서, A조 종합우승은 합천읍, 준우승 용주면, 장려 가야면이, B조 종합우승은 삼가면, 준우승 묘산면, 장려는 야로면이 각각 차지하였다.

민선 7기를 맞아 새로 취임한 문준희 합천군수는 “이번 대야문화제는 어느 때보다 많은 군민들이 함께 참여해 주셔서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되었고, 덕분에 더욱 생동감 있는 군민 화합의 한마당 잔치가 되었다. 함께 해주신 모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 고 전하면서 “이번 대야문화제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이어질 공연 행사에 많은 군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하였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