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통영시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9.16 18:0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에 반영해 시민공감의 행정 실현

통영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시민의 일상 속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 시민공감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2018 통영시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생활현장에서 느끼는 불편사항 개선 및 편익증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재정수입 확충·예산절감·복지사각지대 해소, 교통·환경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관광·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방안, 농수산물 경쟁력 강화 방안,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 저출산 극복 및 인구증가 방안, 기타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시는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우수제안을 시정에 반영·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를 원할 경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통영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공지되어 있는 국민제안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능률성, 적용범위 등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되며, 우수 아이디어는 심사점수에 따라 각각 금상·은상·동상·장려상·노력상으로 선정해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 노력상 기념품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12월 중에 개별 통보 및 시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매년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6월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총 44건을 접수해 2건의 아이디어를 채택한 바 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