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덕곡면 밤마리권역 종합정비사업 준공식
합천 덕곡면 밤마리권역 종합정비사업 준공식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09.17 18:0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마리 문화교류센터 도시-농촌 간 교류의 장 될 것 기대
 

합천군 덕곡면 밤마리권역 종합정비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정수동)는 지난 13일 밤마리문화교류센터에서 문준희 군수, 석만진 군의회의장, 김윤철 도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 및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밤마리권역 종합정비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 앞서 식전 축하공연으로 각설이패 공연과 신명 나는 밤마리난타팀의 공연으로 흥을 돋웠고, 본행사에서는 사업의 경과보고와 추진위원장의 환영사, 축사, 준공을 축하하는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등이 이루어졌다.

밤마리권역 종합정비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중 하나로, ‘주민과 도시민의 어울림 한마당, 신명나는『밤마리권역』’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2012년부터 시작됐다. 총사업비는 57억9,500만원으로, 기초생활기반확충사업, 소득증대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권역사업의 중심이 되는 밤마리문화교류센터는 덕곡면사무소와 보건지소 옆에 위치해 있으며, 지상 2층으로 부지면적 1,300㎡, 연면적 753㎡으로 회의실, 식당, 체험장 및 체험객 숙소, 북카페, 운영위원회 사무실 등을 구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및 공연을 위한 밤마리쉼터(야외무대)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주민과 밤마리권역을 방문하는 도시민들의 문화교류의 장이 될 것은 물론, 지역민들의 화합과 삶의 질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소득사업으로 저온저장시설, 마늘분리시설, 장류체험시설이 추진되고 있다.

정수동 추진위원장은 “밤마리권역 종합정비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애쓰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오늘 준공식을 계기로 면민 여러분께 두루 알리고, 다방면으로 활용함으로써 주민 소통과 도시방문객의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환영사를 마무리 했다.

이어서 문준희 합천군수는 “밤마리 문화교류센터를 비롯한 권역사업의 성공적인 준공은 덕곡면민의 저력과 밝은 미래를 보여주고, 지역민의 희망찬 삶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축하말씀을 전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