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근 사천시장 ‘2018 사회발전대상’ 수상
송도근 사천시장 ‘2018 사회발전대상’ 수상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9.19 18:33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부문 수상…항공우주산업 중점 육성
▲ 송도근 사천시장

우리나라 언론인들이 대한민국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활약한 사람들을 선정하는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행정부문 수상자로 송도근 사천시장이 선정됐다.


19일 사천시에 따르면 송도근 사천시장은 오는 20일 오후 1시 서울시청역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시상식에서 행정부문 대상을 받는다.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회장 오광택, 이하 한신방)과 한국SNS기자연합회(회장 김용두)가 공동 주최한 것으로 정치·경제·문화 등 25개 분야의 대상과 특별상이 주어진다.

송 시장은 사천시가 대한민국 항공수도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항공MRO사업 유치,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종포일반산업단지 조성, 항공우주산업특화단지 지원 등 항공우주산업을 중점 육성했다.

또, 지난해 삼천포 구항을 중심으로 한 ‘바다마실 삼천포 愛 빠지다’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바다로 열리는 문화마을, 큰고을 대방 굴항’이 올해 사업으로 선정된 점도 이번 수상에 한 몫을 거들었다.

특히,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수려한 경관으로 바탕으로 산과 바다 그리고 섬을 잇는 국내 최고 오감만족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성공으로 사천 해양관광산업의 미래를 밝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송 시장은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에 따라 재임기간 중 시민을 섬기는 열린 시정을 일관되게 펼치는 등 소통행정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송 시장은 “언론인들이 지난 4년의 시정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려줘 너무나 고맙다”며 “세계적인 명품 바다케이블카를 만들었던 것처럼 사천을 더욱 살기 좋은 명품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방은 올해로 창립 25주년 된 중견 언론단체다. 그동안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의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세미나, 토론회, 한국언론대상, 시상 등을 통해 한국 언론 및 각 사회 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지역 언론사의 매체력 강화를 위해 웹TV 224곳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SNS기자연합회는 500여개의 국내외 협력언론망과 1000명의 SNS개인미디어(크리에이터) 통합 시스템을 구축, 전 세계 연합 보도망을 보유 중이다. 시대 변화에 맞춘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국내외 뉴스 등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빅데이터분석연구소 및 빅데이터 분석평가위원회를 구성, 마케팅 빅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방향제시·효율분석·악성 댓글 방어 시스템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