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스터디그룹 연구결과 최종보고회 개최
합천군 스터디그룹 연구결과 최종보고회 개최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09.20 18:4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예산 절감방법’ 연구한 ‘SAVER’팀 최우수
 

합천군은 지난 18일 연구하는 공직문화 조성과 직원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18년 공무원 스터디그룹 연구결과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공무원 스터디 그룹은 지난 2011년에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는 5개 팀 25명이 참여하여 지난 5월부터 연구모임, 성과토의, 우수시군 벤치마킹 등을 통해 군정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이어왔다.

지난 3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스터디 연구과제를 공모하여 접수받은 과제 중, 담당부서 검토 및 1박 2일 간의 브레인스토밍(4월)을 거쳐 최종 스터디 연구과제 5개를 선정하고 그에 따라 5개 그룹을 구성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5개의 스터디 그룹이 발표한 연구성과에 대해 군수 및 부서장, 직원 대표 등 9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팀 등(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1팀)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는 ‘SAVER’팀이 발표한 “공공예산의 합리적 절감방안”이 선정됐다. 연구내용은 계약전력을 통한 전기사용료 절감, 순환골재를 사용함에 따른 예산절약방안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는 ‘농촌어부’팀의 ‘동력보트 낚시대회 유치’에 관한 연구, 장려는 ‘!(느낌표)’팀의 ‘합천군 관광기념품 개발’에 관한 연구가 각각 선정)

문준희 수는 이날 발표회에서 “연구하는 공무원이 정말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본연의 업무에도 수고하시는데, 근무시간 이후 합천군 발전을 위해 연구하시느라 정말 수고많았다. 이런 분들이 있기에 합천군의 미래가 더욱 밝은 것 같다”고 말하며 직원들에게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하였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