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반송자율방범대 “방범순찰활동 잘하는 방법”
창원 반송자율방범대 “방범순찰활동 잘하는 방법”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9.20 18:47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중부경찰서 반송파출소-반송자율방범대 정기월례회 개최
▲ 창원중부경찰서 반송파출소와 자율방범연합회 반송자율방범대은 지난 19일 정기월례회를 개최했다.

창원중부경찰서 반송파출소(소장 박재우)와 자율방범연합회 반송자율방범대(대장 손용모)은 지난 19일 정기월례회를 개최했다.


반송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이승룡 총무계장, 문인숙 시·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취약지역 치안문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손용모 자율방범대장은 아동, 청소년 대상 성범죄 및 미성년 범죄의 증가로 사회 불감증의 증폭으로가정 파괴범 및 흉악범죄가 자행되고 있는 현실을 볼 때, 자율방범대원의 활동이 사회적으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자율방범대원들은 지역주민으로 구성됐기에 자기 마을 취약 지역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어 실질적인 방범순찰 활동을 Rule에 의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정립시켜 범죄 발생시 반송 파출소와 연계해 자율방범대원 누구나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창원중부경찰서 반송파출소 박재우 소장은 자율방범대원 누구나 어떻게 하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자율방범순찰 활동의 연장선에서 규정 Rule을 만들어 시스템적인 프로세스를 적용함으로써 고참 대원의 노하우에 의존하던 활동을 프로세스 정립에 의한 자율방범대원의 스킬 향상을 통해 전 대원의 효과적인 자율방범 순찰근무 활동으로 ‘사전에 범죄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 한다고 밝혔다.

자율방범연합회 반송자율방범대(부대장 남택문)은 향후 본 자율방범순찰활동 잘하는 방법을 바탕으로 각 세부 프로세스 별로 범죄예방을 위한 사례별 자율방범순찰활동을 보완해 ‘자율방범순찰활동의 기초자료’로 활용됐으면 하는 개인적인 소망과 청소년 탈선 방지 및 범죄예방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한 반송자율방범대 손용모 대장이 경남경찰청에서 선정하는 2018년 상반기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선정돼 지난 6일 인증패 현판식을 가졌다.

베스트 자율방범대는 도내 자율방범대 373개중 경찰청 평가에서 활동사항을 실적이 우수한 방범대를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한다.

손용모 자율방범대장는 “누구나 살고 싶은 반송동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며 ‘야간에 혼자 다닐 수 있는 거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셨을 뿐만 아니라 탁월한 리드쉽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즐겁고 신바람 나는 자율방범활동 순찰지도에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박재우 반송파출소장에게 전대원의 마음을 담아 감사한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