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스케치하다’ 17~23일 서울전시회 개최
‘통영 스케치하다’ 17~23일 서울전시회 개최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10.04 18:20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상작가 18명 초청 통영 명소를 스케치한 작품 전시

통영의 명소를 돌아보며 구상하고 스케치한 작품들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통영시는 통영 관광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18 테마여행 10선 핵심 관광지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9일부터 5월 11일까지 대한민국 구상 대표 작가 18명을 통영으로 초청했다.

화가들이 3일 동안 제승당, 미륵산 정상, 동피랑, 남망산공원 등에서 작품을 구상하고 스케치해 완성한 작품으로 서울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에서 오픈식과 함께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후 오는 11월 9일부터 11월 15일까지 통영 남망갤러리에서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오후 5시 개최하는 오픈식에는 통영시장(강석주) 인사말씀과 한국미협이사장(이범헌), 구상작가 대표(최광선), 통영미협지부장(양수석)의 축사와 기념촬영, 테이프커팅, 다과회를 가질 예정이다.

특히 통영미술협회 회원 6명도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하고 서울 작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통영을 홍보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통영은 색채의 마술사 전혁림 선생을 비롯한 아름다운 우리강산시리즈로 유명하신 이한우 선생, 은백색의 화가로 불리며 꽃과 여인을 즐겨 그리는 김형근 선생 등 국보급 화가들을 배출한 도시이다.

1950년 경 천재 화가 이중섭이 왜 통영에서 많은 작품을 남기게 됐는지를 이번 서울 전시회를 통해 보여줄 것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서울 경기권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공격적 관광홍보 마케팅에 승부를 걸 것이다”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테마관광을 즐긴다는 데 착안해 통영을 스케치 관광하기 좋은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