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흥사단 청소년 은장 탐험활동 성료
거창흥사단 청소년 은장 탐험활동 성료
  • 장금성기자
  • 승인 2018.10.11 18:36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외갓집 가는길 80km 자전거 라이딩
▲ 거창흥사단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 ‘거창의 아름다운 외갓집 가는길, 1박2일 자전거 라이딩’이라는 주제로 은장과정 탐험활동을 실시했다.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간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 참여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거창의 아름다운 외갓집 가는길, 1박2일 자전거 라이딩’이라는 주제로 은장과정 탐험활동을 실시했다.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 정책 사업으로 추진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동장, 은장, 금장으로 나눠 만9세부터 13세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은장 탐험활동은 1박 2일 동안 거창의 아름다운 외갓집 가는 길을 스포츠파크부터 국민여가캠프장까지 8구간으로 나눠 총 10시간(1일 5시간 이상)에 걸쳐 약 80km 자전거 라이딩이 진행됐다.

한 청소년은 “탐험활동 준비를 위해 처음으로 냄비에 밥짓기와 텐트 설영 연습을 해보았다. 거창의 아름다운 풍경과 물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외갓집 가는길로 자전거를 타니 좋았다. 80km를 즐겁게 완주 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가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MTB 회원분들과 청소년지도사 선생님, 또래 친구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1박2일 동안 자전거 라이딩뿐만 아니라 텐트 설영, 취사활동 등을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또래와의 협동심, 성취감, 자존감이 향상되는 등의 자기성장의 시간이 됐으리라 믿는다. 자기주도적 활동인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를 거창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프로그램 개발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12월 15일에 경상남도 청소년재원재단이 주관하는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식에 참여할 예정이며,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943-1923)로 문의하면 된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