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사대 부설고 ‘SW교육의 날’ 드론 체험
경상대 사대 부설고 ‘SW교육의 날’ 드론 체험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10.14 18:3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의 전반적인 이해와 활용, 실습까지 운영
▲ 경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가 ‘2018 소프트웨어(S/W) 교육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 교내에서 드론 체험 교실을 열었다.

경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교장 하동진)는 ‘2018 소프트웨어(S/W) 교육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 교내에서 드론 체험 교실을 열었다고 밝혔다.


교내 알고리즘(코딩 학습), 생생수학통(체험 수학), CPU(컴퓨터 실습)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드론 체험교실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이자 미래 성장산업인 드론을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드론의 전반적인 이해와 활용부터 비행 실습까지 운영됐다.

교육 내용은 드론의 원리 및 활용분야, ‘Freeflight mini’라는 앱을 활용하여 컨트롤러가 아닌 핸드폰으로 드론을 조종하는 기본 조종기술 익히기, 실제로 드론을 조정해 앞·뒤·좌·우로 움직이게 하는 플립비행과 Cannon과 Grabber를 활용하여 원하는 물체에 탄을 장착하여 명중하는 체험을 하는 등 드론에 대해 배우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교실에 참여한 1학년 학생들은 “평소 관심이 있었지만 접하기 어려운 드론을 앱으로 쉽게 작동할 수 있어 놀라웠고 실제로 날려 보아 즐거운 시간이 됐으며, 드론 사용으로 인한 안전, 사생활 침해에 대해서도 생각해본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동진 교장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다양한 체험 위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고 창의력을 함양하는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