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보건소 생명사랑 자존감회복 인문학 특강
합천군 보건소 생명사랑 자존감회복 인문학 특강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10.14 18:30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일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행복한 나, 행복한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자살예방 인문학 특강 및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합천군청 직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회원과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 인적자원 확보를 목적으로 경상남도에서 주관하고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및 합천군 보건소 주최로 진행하였다.

특강내용은 ‘행복한 나를 위한 시네마테라피 강의’ 및 ‘행복한 우리를 위한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양성교육’으로 교육을 통해 행복한 나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고 더불어 심리적 어려운 상황에 있는 주변사람들에게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특강에 앞서 인사말에서 나 혼자만 행복해질 수도, 우리만 행복해질 수 도 없으며,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행복해져야 하며, 우리 모두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내가 우선 행복해 져야 할 것이라고 하면서, 주변에 힘들어 하는 지역주민은 없는지 서로서로 관심도 가지면서, 서로 위해주고 챙겨주는 분위기 확산을 통해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더욱더 행복해지고 단합되는 합천군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마음이 힘들 땐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희망의 전화 129 또는 24시간 운영하는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1577-0199로 전화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보건소 방문보건담당(930-3685)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