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경남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재경 경남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0.21 18:22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대 회장에 합천 출신 최효석 회장 취임
▲ 지난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재경 경상남도 도민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에서 김경수 경남도시사와 최효석 신임회장, 박연환 전임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경 경상남도 도민회(회장 박연환)는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18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도지사와 경남 지역구 및 경남 출신 국회의원, 재경향우 등 900여명이 참석해 재경 경상남도 향우들의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됐으며, 재경도민회 결산보고와 제10대 최효석 도민회장 취임식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재경 경남도민회는 경남출신 인재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장학금 3천만 원과 7천만 원 상당의 도서를 김경수 도지사에게 전달했다.

김경수 지사는 격려사에서 “경남은 대한민국을 이끌어왔던 역사의 주역이다”며,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산업화를 앞장서서 이끌어 온 곳임을 강조했다.

이어 “경남경제의 뿌리인 제조업을 혁신하고 스마트산단 조성 등으로 경남이 대한민국의 경제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경남이 대한민국 경제의 최전선에서 앞장서고 서부경남이 경남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서부경남KTX가 꼭 필요하다”며 조기 착공을 위한 향우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제10대 재경 경남도민회 회장으로 취임한 최효석 회장은 “재경도민회가 전국 최고의 도민회가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 맞이할 경남의 4년은 매우 중요한 시기며, 경남도정 발전을 위해 도민회에서 적극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최효석 신임 회장은 합천 출신으로 바르게살기 경남협의회장 및 중앙협의회장을 역임했으며, 자녀 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 이사, 정우개발(주), 정우종합건설(주), 정우하이뷰(주) 대표회장으로 고향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재경 경남도민회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향우들이 2000년 창립한 향우단체로 27만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향토발전과 후진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재경도민회지 발간, 향토기념 식수행사 등이고, 이외에도 경남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