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동서동건강위 ‘건강강좌’ 개최
사천 동서동건강위 ‘건강강좌’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10.25 18:46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동서동건강위원회(회장 신현호)는 지난 24일 오후 3시 동서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 시 보건소에서 실시한 주민들의 지역건강조사 결과 동서동 주민들이 타 읍면동에 비해 노인 인구 비중과 사망률이 높다는 결과에 따라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 하고자 동서동건강위원회에서 마련하였다. 이날 건강강좌에 참여하는 지역주민들에게도 당뇨검사 및 혈압체크 등 건강관리도 병행했다.

이날 건강강좌는 동의대학교 한방병원 안면마비센터장 윤현민 교수의 ‘동의보감에 나타나는 약이 되는 음식’이라는 주제의 “건강한 먹거리 관련 강의”와 건강전도사 김정숙 강사와 함께하는 건강체조 시연, 보건소 고혈압, 당뇨 검사 실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신현호 동서동건강위원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서동건강위원회가 발족한지 불과 1년도 되지 않았지만 20명의 건강위원들이 열성적으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이번 ”건강한 먹거리 관련 “건강강좌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한 행복한 삶이 생활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동서동건강위원회는 용궁수산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매주 실시하는 용궁체조와 경로당 노인들을 위한 건강증진프로그램 및 지역주민을 위한 깨끗한 환경가꾸기 운동 일환으로 쓰레기수거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고, 또한 지역건강봉사단체로 지역사회 발전과 건강파수군의 역할을 통해 주민 행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